정부는 국민들의 비대면 활동을 뒷받침하기 위해 만16세~만34세, 만65세 이상 국민을 대상으로 이동통신요금 2만원 감면을 지원합니다.
신속한 지원을 위해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통신사에서 일괄 감면합니다. 통신사의 개별 문자를 통해 지원금 지급사실에 대해 순차적으로 알려드립니다.
지원대상
만16~34세, 만65세 이상 내국인 선불제 및 후불제 가입자
만16~34세(1985년 1월 1일 ~ 2004년 12월 31일 출생자)
만65세 이상(1955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지원내용
1인당 1회선 20,000원 한도 (차감방식)
지원요건
본인 명의의 이동통신비(SKT, KT, LGU+ 및 알뜰폰)
데이터전용 태블릿, 데이터전용 웨어러블, 기타 M2M 및 IoT 서비스는 제외
신청방법
별도의 신청없이 일괄적용
지원방법
2020년 9월 청구서에 반영(10월 청구)
※ 선불폰의 경우 정부 정책에 따라 적용시기가 변동 될 수 있음
다회선 가입자의 지원 적용방법
다회선 사용 중일 때 후불가입자 > 사용중인자(미정지) > 장기가입일 순으로 1개 회선에만 적용
후불폰(일시정지ㅣ 후불포함)은 선불폰 보다 우선해 지원하며, 가입일자가 가장 오래된 회선순으로 우선 지원
*요금 지원 일괄 적용으로 개별적으로 원하는 통신사 또는 회선에 지원할 수 없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지원제외 사유
일시정지가 아닌 이용정지의 경우 지원대상에서 제외
통신요금이 2만원이 안된다면?
다음 달로 지원 이월 등을 통해 2만원 정액 지원 예정입니다.
다른 가족 명의로 휴대폰을 쓰고 있다면?
본인 명의로 변경을 하면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신분증과 가족관계증명서 등을 지참하고 가까운 통신사로 방문하면 됩니다.
안내 및 문의
더 자세한 사항은 전용 콜센터나 홈페이지에서 상담받으실 수 있습니다.
-전용 콜센터 ☎1344
-통신사 고객센터 ☎114 등
-과기정통부 CS센터 ☎1335
-홈페이지 www.통신비지원.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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